프라이팬(후라이팬)을 사용하다가 코팅이 벗겨져 새거로 사시는 경우 종종 있으시죠?
벗겨진 프라이팬 코팅 되살리는 초 간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. 준비물은 우유만 있으면 됩니다!
프라이팬 코팅, 왜 벗겨지는 걸까요?
프라이팬 코팅이 벗겨지는 이유는 다양하지만, 일반적으로 알려진 가장 큰 이유는 사용 빈도에 따른 마모입니다. 특히, 금속 제품이나 철 수세미 등 경도가 높은 물체를 사용할 때 코팅된 면이 긁히면서 서서히 벗겨지는 원리입니다:)
그렇다고 버리고 새로 사기에는 아까우시죠?
'준비물'과 이 글만 잘 보시면 코팅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!
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하여 코팅 되살리기!
이왕이면 유통기한 지나서 섭취 못하는 우유를 최대~~~한 활용해 보자고요!
순서는 이렇게 된답니다~
- 코팅이 벗겨진 프라이팬(후라이팬)에 밑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우유를 부어줍니다.
- 10분 동안 끓일 건데요! 강불 -> 중, 약불 기억하셔야 해요! 넘칠 수 있어요(손상이 많이 돼있으면 더 끓여주셔도 됩니다.
- 우유를 끓이다 보면 얇은 막이 생길 건데 이때 내용물은 다 비워주시고 부드러운 스펀지로 살살 닦아줍니다.
아니 이렇게만 하면 끝이라고? 의문점이 생기실 수 있어요.
원리는 이러합니다.
- 우유에는 "카제인"이라는 성분이 있는데, 이 성분에 열이 가해지면 얇은 단백질 막이 생기며, 이 얇은 막이 접착제 역할을 하여 코팅이 되는 것입니다!
프라이팬 오래 쓰는 좋은 방법
아무래도 가장 좋은 방법은
화학 약품(중성세제) 희석해서 쓰기, 거친 수세미 최대한 사용하지 않기 등이 있습니다.
기름기 있는 음식을 한 뒤에는 키친타월로 한번 닦아준 뒤, 최소한의 세제와 부드러운 수세미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.
코팅 벗겨진 프라이팬(후라이팬), 우유를 활용하여 최대한 오래 써보자구요!
댓글